사진 : KOAECA.RU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자동차 관련 소식 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흥미를 가지는 분야는 신차 관련 소식이 아닐까 싶다. 디자인이나 파워트레인, 사양 등이 변경되거나 없던 차를 새로 만들기 때문에 국내는 물론 전 세계 네티즌들이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

신차 개발을 위해서는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 이 과정에서 보안을 위해 위장막을 둘러 신차의 모습을 가린다. 흔히 스파이샷은 이 과정에서 찍히게 된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신차의 모습을 예상하기 어렵기 때문에 일부에서 스파이샷을 바탕으로 그린 예상도를 내놓는다. 현재 국내 출시가 임박한 국산차 예상도 4가지를 살펴보자.

사진 : KOAECA.RU

기아 카니발
7월 출시 예정
최근 카니발의 실차 사진이 완전히 공개되었다. 정측면 부분을 먼저 살펴본 결과 실차와 예상도와 어느정도 비슷하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 램프는 셀토스를 많이 닮은 모습이다. 이 때문에 네티즌들 사이에서 ‘셀토스 대’라는 반응이 많았다. 주간주행등은 쏘렌토와 비슷한 형태지만 중간에 한번 위로 올라간 뒤 그릴을 따라 내려오는 형태다. 범퍼에는 공기흡입구와 안개등, 에어커튼이 존재한다.

또한 보닛에서 A필러를 거쳐 지붕으로 이어지는 라인이 각진 형태로 변경되며, A필러에 블랙 색상이 적용된다. 사이드미러는 A필러에서 도어 위쪽으로 이동했으며, 사이드미러가 있는 위치에는 유리로 마감되어 있다.

사진 : KOAECA.RU

반면 후측면 부분은 예상도와 실제와 다른 부분이 많다. 스파이샷이 공개될 당시 후면은 테일램프 일부와 리어 유리를 제외하고 철저히 가려져 있었기 때문에 차이가 많이 난 것으로 보인다.

특히 테일램프 부분에서 차이가 많이 난다. 전면 그릴과 헤드램프가 셀토스를 많이 닮았기 때문에 후면 테일램프도 셀토스와 비슷할 것이라고 추측했지만 실제로는 길쭉한 마름모 형태로 나왔다. 그리고 테일게이트 아래부분에 테일램프와 비슷한 형태로 홈이 들어가 있으며, 리플렉터와 후진등은 범퍼에 자리잡고 있다.

사진 : KOAECA.RU

제네시스 G70
7월 출시 예정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도 카니발과 마찬가지로 7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G70 페이스리프트는 차체를 그대로 유지하고 새로운 패밀리룩이 적용된다.

전면에는 오각형 크레스트 그릴과 슬림형 쿼드 램프가 존재하며, 스포티함을 강조하기 위해 에어 커튼이 범퍼 가장자리에 크게 자리 잡고 있다. 예상도에서는 오각형 그릴이 제대로 표현되지 않은 것이 아쉽다.

사진 : KOAECA.RU

후면 테일램프는 전면과 마찬가지로 슬림형 쿼드 램프가 적용되지만 GV80, G80과는 다르게 트렁크 라인에서 끊긴 모습이다. 그리고 완전한 수평이 아닌 약간 사선으로 기울어져 있는 모습이다.

범퍼는 스포츠 세단의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하단에 블랙 색상을 칠했다. 예상도에서 사각형 형태의 머플러가 양쪽으로 적용되어 있지만 실제 스파이샷에서 사각형 머플러는 오른쪽에만 적용되어 있으며, 듀얼 머플러 사양은 타원으로 적용된 것이 확인되었다.

사진 : KOAECA.RU

현대 투싼
8월 출시 예정
현대차 SUV 라인업에서 가장 노후된 모델인 투싼이 8월에 풀체인지 될 예정이다. 아반떼와 마찬가지로 파라메트릭 다이내믹스 디자인 테마를 적용했으며,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이 빛을 반사시켜 더욱 입체적으로 보이게 한다.

헤드 램프는 좌우 분리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단에 존재하는 주간주행등은 그릴과 연결된 디자인으로 일체감을 높였다. 해당 부위 이외에 그릴 일부도 주간주행등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 KOAECA.RU

측면 캐릭터 라인은 헤드램프에서 시작해 도어에서 한번 끊기고, 바로 뒤쪽에서 다시 시작해 테일램프까지 직선으로 쭉 이어지는 형태다. 다른 차에서 보기 드문 특이한 캐릭터 라인이다. 이외에 윈도 라인과 C필러를 곡선으로 디자인해 쿠페형 SUV에 가까워진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테일 램프는 삼각형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양쪽을 일직선으로 이었다. 범퍼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가 존재하며, 사각형 머플러도 존재한다. 머플러의 실제 위치는 예상도와 반대인 오른쪽에 있다.

사진 : CARSCOOPS

제네시스 GV70
10월 출시 예정
10월에는 GV80보다 한체급 낮은 중형 SUV GV70을 선보인다. 제네시스는 올해 GV70까지 출시해 1차 라인업을 완성할 계획이라고 한다.

디자인은 다른 제네시스 모델과 마찬가지로 오각형 크레스트 그릴과 슬림형 쿼드 램프가 적용되어 있으며, 지-매트릭스 그릴 패턴도 함께 표현되어 있다. GV80과 마찬가지로 우아함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이다.

사진 : KOAECA.RU

루프 라인은 GV80과는 다르게 쿠페형 SUV에 가까운 모습이다. 루프 정점에서 테일램프가 있는 곳까지 곡선으로 떨어지며 이에 따라 C필러와 D필러 사이에 있는 유리도 삼각형 형태로 디자인되었다.

캐릭터 라인은 앞휀더에서 시작해 뒷휀더에서 끝나는 라인과 뒷문에서 시작해 트렁크로 이어지는 라인 총 2개가 존재한다. G80과 동일한 슬림형 쿼드 램프가 적용되는데 예상도에서는 끝부분이 서로 붙어있는 형태로 표현이 되어 있다. 범퍼에는 세로로 세워진 오각형 머플러가 적용되어 있다. 이 포스트에 있는 모든 사진들은 말 그대로 예상도이므로 실차와는 차이가 있다.